커뮤니티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내집마련 거래량 32% 급감에도 서울 아파트 가격은 1.55% 급반등 강남·용산 상급지 갈아타기 최적의 타이밍과 똘똘한 한 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모험적인호랑이95
조회 1회 작성일 26-06-25 10:52

본문

안녕하세요, 혜기예요 ☁️요즘 갑자기 날씨가 좀 오락가락하죠,, ​이럴 때 괜히 몸도 축 처지고 은근 보양식 같은 거 찾게 되는 것 같아요.그래서 이번엔 오랜만에 강남 논현 쪽 장어 맛집 다녀와봤답니다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148길 8 1층 영동장어​오늘 소개할 곳은 영동장어예요.​성시경 먹을텐데에도 나왔던 곳이라이미 장어 좋아하시는 분들 사이에선 꽤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저는 사실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이었어요 ㅎㅎ그래서 사진 보다 보면 낮 사진이랑 저녁 사진이 조금 섞여 있답니다 ☁️​한 번은 룸에서 식사했고, 한 번은 홀 자리에서 먹었는데둘 다 분위기가 괜찮아서 만족도가 꽤 높았어요.​메뉴도 거의 비슷하게 주문했을 정도로재방문했을 때도 여전히 맛있더라구요 ​그래서 아 여기 진짜 맛집이구나 싶었던 곳!아마 사진 보시다 보면 갑자기 룸이었다가 홀이었다가 할 수도 있는데 ㅋㅋ가볍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위치는 학동역 10번 출구 쪽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거리였고요.자차 이용 시에는 발렛도 가능해요.​참고로 발렛 비용은3시간 기준 5,000원이라고 적혀 있었답니다 ​​근데 여기 진짜... 예약 거의 필수인 것 같아요빈자리는 전부 예약석..!​저녁 시간대 되니까 손님들이 계속 들어오더라구요.전체적인 분위기는 너무 시끄럽거나 정신없는 느낌이 아니라차분하고 깔끔한 느낌이랍니다 ☁️​​첫 번째 방문 때에는 룸을 이용했는데,​미리 예약한 덕분에 반개별룸 느낌으로 이용 가능해서부모님 모시고 방문하기에 넘 좋았답니다.​회식, 연말모임으로도 제격일 것 같아요!​​수족관 안에 장어들이 가득 있었는데요 이런 거 보면 괜히 오늘 몸보신 제대로 할 것 같은 느낌.. ​인간이 미안해..ㅋㅋ,,​​생일 파티를 위해 진행되었던 가족모임이다 보니 델리카한스 케이꾸와 함께 한컷 ㅎ.ㅎ​​저희는 대표 메뉴인강화갯벌장어로 주문했어요 ✨​영동장어는 민물장어도 있지만,확실히 강화갯벌장어를 많이 드시는 분위기였고직원분도 추천해주시더라구요.​​기본찬도 되게 깔끔하게 잘 나왔어요 ​백김치, 생강채, 장아찌류, 동치미 등등장어랑 같이 먹기 좋은 반찬들 위주였는데,​특히 동치미가 진짜 신의 한 수,,​장어 먹다가 중간중간 국물 마셔주면입안이 싹 정리되는 느낌이라 계속 손이 가더라구요 ​겉절이 양념도 맛있고,백김치랑 같이 먹는 조합도 넘 좋았어요.​​접시와 앞치마에 침투해 있는 귀요미 장어 ​​살아있는 장어를 바로 손질해서 내어주는 곳이라신선도에 대한 기대감이 확 올라가더라구요.​​같이 구워주시는 대파랑 장어 조합이 진짜 좋았어요 ​​생강채나 묵은지랑 곁들여 먹어도 맛있고,장어 소스에 살짝 찍어 먹는 것도 완전 맛있었구요.​​영동장어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직원분께서 처음부터 끝까지 다 구워주세요 ✨​​그리고, 3인분 이상 주문했을 때 제공되는 서비스인데요.특수부위랑 쓸개즙이에요. 저희 집은 다섯명이라 ㅎㅎ 충분했고요. (이제 곧 여섯명! )​​전 술을 엄청 즐기는 편은 아니라서쓸개주는 맛 자체보다는 그냥 보는 재미(?)로 즐겼어요약간 몸보신하는 느낌도 나고 신기하더라구요​​그리고 같이 나온 특수부위는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사실 장어는 잘못 구우면 질겨지거나기름만 너무 많아질 때도 있잖아요.​근데 여기는 진짜 딱 맛있게 익혀주시더라구요.​​불 조절이나 굽는 타이밍도 되게 능숙하셔서저희는 그냥 편하게 먹기만 하면 됐어요 ㅎㅎ​​노릇노릇하게 익어가는 장어 비주얼이 진짜 미쳤어요…​껍질 쪽은 살짝 바삭한데속살은 엄청 탱글탱글하고 통통해서왜 유명한지 알겠더라구요 ​특히 소금만 살짝 찍어 먹었을 때 고소함이 확 올라오는데,기름지긴 한데 또 이상하게 느끼하진 않고 되게 깔끔하게 넘어가는 느낌이었어요.​사이드 메뉴들장어 먹고 나서 식사 메뉴로 즐겼던 메뉴들이에요​참고로 한 번 방문해서 전부 다 먹은 건 아니구요 ㅎㅎ두 번 방문하다 보니 사이드 메뉴 사진이 이것저것 꽤 모였더라구요​​먼저 백합국수와 장어탕이에요​백합국수는 국물이 엄청 진하고 구수한데비린 느낌 없이 깊은 맛이 확 올라오더라구요.​장어탕은 약간 속 풀리는 느낌도 있고,먹고 나니까 몸이 따뜻해지는 기분이라왜 보양식이라고 하는지 알 것 같았어요 ㅎㅎ​​그 다음 정식 메뉴명은 잘 모르겠는데..메뉴에 있어서 주문했었던 전과 김치국수? ㅎㅎ무난했던 기억이 있네요​​이건 사실 처음엔 그냥 식사 메뉴 느낌으로 시킨 건데,한입 먹고 생각보다 너무 맛있어서 놀랐어요.​밥까지 샥샥 비벼서 넘 맛있게 먹었던 메뉴였어요​​마지막으로는 입가심용으로 내어주셔요​​전체적으로 보면 분위기, 서비스, 음식 퀄리티까지 다 만족스러웠던 곳이었어요​직원분들이 직접 구워주셔서 편하게 식사 가능했고, 룸도 있어서데이트나 가족 식사, 회식 장소로도 꽤 괜찮아 보였구요 ✨무엇보다 장어가 진짜 탱글하고 고소해서 최고!​날씨 쌀쌀할 때나 괜히 기력 떨어지는 날, 몸보신하고 싶은 날 한번 방문해보셔요

후원안내
후원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