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언론스크랩] 개그맨 김태균, 장애인 이동권 지원 ‘초록여행 응원 릴레이’ 동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소식정보통
조회 1회 작성일 26-02-04 09:09

본문

개그맨 김태균이 3일 기아의 장애인 이동권 지원 프로그램 ‘초록여행’의 열 두 번째 응원 릴레이 주자로 참여했다.ⓒ그린라이트

 

개그맨 김태균이 3일 기아의 장애인 이동권 지원 프로그램 ‘초록여행’의 열 두 번째 응원 릴레이 주자로 참여했다.ⓒ그린라이트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개그맨 김태균이 3일 기아의 장애인 이동권 지원 프로그램 ‘초록여행’의 열 두 번째 응원 릴레이 주자로 참여했다.

김태균의 이번 참여는 직전 주자인 개그맨 최성민의 지목으로 이뤄졌다. 김태균은 "최성민은 평소 선배들에게 부탁을 잘 하지 않는 성격인데, 이번엔 정말 좋은 취지의 일이라며 진심 어린 마음으로 연락을 해왔다"며 "그 진심이 고스란히 느껴져서 흔쾌히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웃음을 나누던 동료들이 선한 영향력까지 함께 나누는 모습이 감동을 더했다.

매일 아침부터 오후까지 생방송 라디오를 진행하는 김태균은 "1년에 한 번 여행을 갈까 말까 할 정도로 기회가 많지 않다"며 여행이 얼마나 소중한 시간인지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했다.

그런 그가 초록여행을 다섯 글자로 표현한다면? 바로 '배려의 선물'이다. 몸이 불편한 이들을 먼저 생각하는 마음, 그리고 초록색이 주는 평온함과 희망이 함께 담긴 소중한 선물이라는 의미다.

이번 응원릴레이의 미션 여행 지원 대상으로 김태균은 장애 아동이 있는 가정을 선택했다. "아직 세상을 더 많이 경험해야 할 아이들이 신체적 제약으로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현실이 정말 안타깝다"며 "이 아이들에게 더 넓은 세상을 보여주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진심을 담아 전했다.

김태균은 여행을 망설이는 장애인 가족들에게도 따뜻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김태균은 "인생은 매 순간이 여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몸이 불편하다는 이유로, 여건이 안 된다는 이유로 여행을 포기하지 않았으면 합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본인이 신청하기 어렵다면 가족이 대신 나서서 꼭 신청해 주세요. 초록여행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과 진정한 배려의 선물을 받으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초록여행은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의 제약으로 여행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기아가 2012년부터 13년째 한결같이 지속해오고 있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장애인이 직접 운전할 수 있는 특수 제작 차량은 물론,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차량을 무상으로 대여해주며 유류비와 여행 경비, 필요 시 운전기사까지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출범 이후 현재까지 약 9만여 명의 장애인 가족이 초록여행을 통해 여행의 기쁨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 초록여행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greentrip.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 

후원안내
후원안내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대표자 : 문종권 사업자등록번호 : 131-82-76983 대표전화 : 032-719-8008 FAX : 032-242-4795 E-Mail : nooriil@hanmail.net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래로634, 민속빌딩4층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2021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ADS&SO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