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스크랩] 실로암시각장복, ‘2025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촉각 작품·자료 전시
페이지 정보
조회 24회 작성일 25-11-06 09:05
본문
전시된 촉각 작품과 촉각 자료.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에이블뉴스 백민 기자】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미경, 이하 실로암시각장복)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 3층 Hall C에서 열리는 ‘2025 서울디자인페스티벌(SDF) ’에 참가해 ‘TACTILE SILOAM’ 부스를 운영한다.
이번 참여는 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 단체활동 및 행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감각을 나누는 공감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실로암시각장복 촉각교재제작팀은 지난해 첫 참여에서 큰 관심을 모은 데 이어 올해도 ‘TACTILE SILOAM’이라는 이름으로 서울디자인페스티벌 무대에 다시 선다.
이번 부스는 ESG 가치와 유니버설 디자인의 철학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관람객들은 시각 정보에 의존하지 않고 손끝으로 감각을 통해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촉각 작품과 자료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전시에는 ‘촉각미술관 시즌2’ 교재를 비롯해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선보이는 여러 촉각 자료가 함께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현장에서는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나만의 촉각 자료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관람객들은 이 체험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감각적 소통 방식을 이해하고 디자인의 사회적 책임에 동참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관람객들은 행사 기간 중 부스를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실로암시각장복 촉각교재제작팀(02-880-0622~4)으로 하면 된다.
김미경 관장은 “복지관은 앞으로도 예술과 디자인을 통해 시각장애인의 감각적 세계를 널리 알리고, 모두가 함께 느끼고 이해하는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백민 기자 bmin@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