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마당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언론스크랩] 복지부, ‘비리 의혹’ 한국농아인협회 TF구성‥집중제보 받는다 12월 5일까지 국민신문고·수어통역사협회로, 올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소식정보통
조회 17회 작성일 25-11-10 08:48

본문

한국농아인협회 홈페이지.ⓒ화면캡쳐

 

한국농아인협회 홈페이지.ⓒ화면캡쳐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보건복지부는 한국농아인협회(한농협)가 농아인의 권익 증진이라는 설립 취지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TF를 구성해 관리·감독을 강화하겠다고 7일 밝혔다.

복지부는 한농협에 대한 특정감사를 통해 고위간부의 위법사실을 확인했고, 해당 사실에 대해 11월 중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또한 12월 5일까지 4주간 집중제보 기간을 운영한다.

한농협의 문제점에 대해 제보할 사실이 있는 경우 국민신문고 혹은 한국수어통역사협회를 통해 제보할 수 있다.

국민신문고를 이용하는 경우, 증빙자료를 첨부해 복지부로 해당 내용을 송부할 수 있다. 한국수어통역사협회를 통해 제보하기를 원하는 경우 메일(kasli17@naver.com, 익명 가능)을 통해 관련 자료를 제출할 수 있다.

단 객관적인 증거제시 없이 단순 주장에 불과한 경우, 한농협 외 다른 단체에 대한 내용인 경우 등 집중제보기간 운영 취지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제보는 접수 불가하다.

복지부는 제보내용을 기반으로 올해 말 실지조사를 진행하고 확인된 사실에 대해 법률·규정에 따른 조치 및 제도개선을 추진할 예정이다.

손호준 장애인정책국장은 “앞으로도 소관 단체들이 설립 취지 및 목적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

출처 : 에이블뉴스(https://www.ablenews.co.kr)

후원안내
후원안내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대표자 : 문종권 사업자등록번호 : 131-82-76983 대표전화 : 032-719-8008 FAX : 032-242-4795 E-Mail : nooriil@hanmail.net
주소 : 인천광역시 남동구 소래로634, 민속빌딩4층
개인정보처리방침
Copyright © 2021 누리장애인자립생활센터.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ADS&SOFT.